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중 감량의 역사

건강 관리

by 필위드 2023. 2. 5. 08:50

본문

728x90

 

 

체중 감량: 시간 여행

살을 빼는 것은 역사를 통틀어 사람들에게 공통적인 관심사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인들이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다양한 방법들이 개발되었다. 전통적인 치료법에서 현대적인 의료 절차에 이르기까지, 체중 감량은 큰 진전을 이루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역사를 통틀어 가장 인기 있는 체중 감량 방법들 중 몇 가지를 살펴보고 그것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볼 것이다.

단식
단식은 수세기 동안 체중 감량 방법으로 사용되어 왔다. 그리스인들과 로마인들과 같은 고대 문명들은 단식이 몸을 정화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성취하는 방법이라고 믿었다. 19세기에, 체중 감량을 위해 단식을 한다는 생각은 저탄수화물 식단을 따름으로써 체중을 감량한 윌리엄 밴팅 박사에 의해 대중화되었다. 오늘날, 단식은 간헐적 단식과 주스 단식과 같은 대중적인 변형과 함께 여전히 체중 감량 방법으로 사용된다.

운동
운동은 수천 년 동안 체중 감량의 중요한 부분이었다. 그리스인과 이집트인과 같은 고대 문명들은 체력을 중요시했고 운동이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라고 믿었다. 19세기에는 공식적인 운동 제도가 도입되었고, 20세기에는 에어로빅과 다른 형태의 운동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오늘날, 운동은 저항 훈련, 요가, 고강도 인터벌 훈련을 포함한 다양한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 체중 감량의 핵심 요소로 남아 있다.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1930년대에 처음으로 대중적인 다이어트인 자몽 다이어트가 등장하면서 수세기 동안 체중 감량 방법으로 사용되어 왔다. 1970~80년대에는 저지방 다이어트가 유행했고, 1990년대에는 앳킨스 다이어트와 같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었다. 오늘날, 팔레오 다이어트, 케톤제닉 다이어트, 그리고 지중해 다이어트를 포함하여 선택할 수 있는 수 많은 다이어트가 있다.

수술.
수술은 1950년대부터 체중 감량 방법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1954년에 처음으로 위 우회 시술이 시행되었다. 수년에 걸쳐, 체중 감량을 위한 수술 절차는 위 소매 수술과 복강경 조절 가능한 위 밴딩과 같은 옵션으로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되었다. 오늘날, 수술은 종종 다른 방법을 통해 살을 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된다.

의약품
약물은 1950년대부터 체중 감량 방법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최초의 체중 감량 약물인 암페타민은 1959년 FDA의 승인을 받았다. 오늘날, 오르리스타트, 로카세린, 펜터민을 포함하여 체중 감량을 돕는 몇 가지 처방약이 있다.

체중 감량은 여행이며, 한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분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과 새로운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위드로 우리가족의 의약품 복용 일정을 관리해 보세요.

'필위드 | 가족 복약알림, 의약품 복용관리,약품 정보'에 대해 알아보세요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illwith.pillwith

 

필위드 - 가족 복약알림, 의약품 복용관리,복약알람 - Google Play 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우리 부모님이 시간에 맞추어 약은 잘 챙겨 드시는지 늘 걱정인 자녀들을 위한 우리 가족 스마트 복용일정 알람앱 입니다.

play.google.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